본문 바로가기
내가 시청한 모든 것들

꼭 봐야하는 명작 애니 추천 1

by 규잉껌 2021. 7. 21.

오늘은 제가 본 애니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주관적인 견해를 담았으니 참고정도만 해주세요.

 


1. <원펀맨>

장르 : 액션물

키워드 : 히어로/먼치킨/동료/코믹

 

줄거리 : 괴물이 출몰하는 세계에서 엄청 강한 주인공이 활약하는 이야기.(하지만 아무도 몰라줌)

 

점수 : 8/10

 

감상후기 : 초반에는 주인공 사이타마의 강력한 힘에 비해 너무 차이나는 낮은 히어로 등급에서 나오는 등장인물의 반응이 재미있었는데 어차피 주인공이 이길 것이 뻔해서 후반으로 갈 수록 흥미가 떨어졌어요.(-2)

 


2. <귀멸의 칼날>

장르 : 액션물, 성장물

키워드 : 퇴마, 우정, 액션, 성장, 가족

 

줄거리 : 마을에 내려 간 사이에 오니에게 가족을 잃고 겨우 목숨이 붙어있는 동생을 살리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

 

점수 : 8/10

 

감상후기 : 주인공이 성장하고 동료를 얻게되는 과정이 재미있었어요. 시대배경이나 작품의 분위기도 흥미로웠구요.

그런데 예상 할 수 없는 숨막히는 스토리..! 이런건 아니었던 것 같아요. 

 


3. <도쿄구울 1기>

장르 : 액션물, 약간 잔인

키워드 : 구울, 액션, 각성

 

줄거리 : 사고로 인해 인간을 먹는 구울이 되버린 주인공. 인간과 구울 사이의 존재로 살아남으며 정부조직과 대결하는 이야기

 

점수 : 9/10

감상후기 : 정말 재미있게 본 애니 중에 하나인데요. 부족한 것이 없는 애니였지만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2기부터 점점 스토리가 산으로 가는 느낌이었어요. 보다가 중간에 하차했습니다. 그렇지만, 1기만큼은 강추입니다!!  

 


4. <기생수>

장르 : 액션물

키워드 : 외계인, 액션, 스릴러, 성찰

 

줄거리 : 기생생물이 주인공의 오른쪽 팔에 기생하게 되면서 생기는 이야기.

 

감상 : 10/10

감상후기 : 친구의 추천으로 가볍게 시작했다가 진지한 스토리 전개에 빠져 자세를 고쳐앉았던 작품이에요.ㅠㅠ

탄탄한 스토리 전개와 작가의 분명한 메시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애니를 보면서 인간이라는 종이 사실 얼마나 이기적인 생명체인지 성찰 할 수 있었던 작품이었습니다.

안 보신 분이 계시다면 꼭 보세요!

 


5. <나루토>

장르 : 액션물, 성장물

키워드 : 성장, 힘 봉인, 우정, 사랑, 노력

 

줄거리 : 나뭇잎 마을의 닌자 소년 나루토가 모험과 전투를 통해 성장하는 이야기.

 

점수 : 9/10

감상후기 : 애증의 사스케.... 사스케가 너무 고구마인 것만 빼면 모자란 것이 없는 애니 입니다. 등장인물 모두가 매력적이었고 조금씩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며 대리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에피소드 하나하나 긴장감 넘쳐요!

잘 알려진 작품인 만큼 애니 입문자 분들도 거리낌 없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6. <지옥소녀>

장르 : 복수물, 스릴러물(?)

키워드 : 약간 잔인, 다양한 에피소드, 복수, 원한, 응징, 사이다

 

줄거리 : 밀짚인형에 묶인 붉은 실을 풀면 원한을 가진 상대에게 대신 복수를 해주는 지옥소녀. 인간 삶 속에 다양한 원한과 복수를 그린 이야기.

 

점수 : 10/10감상후기 : 때로는 슬프고 때로는 분노를 느끼며 작품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감상했습니다. 깊은 원한과 목숨을 건 복수라는 주제를 다루기 때문에 공감이 가는 스토리를 기대하지 않았는데 나름의 울림과 감동이 있었던 작품으로 인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저에게는 입문작이기도 해요! 

 


7. <진격의 거인>

장르 : 액션물

키워드 : 디스토피아, 액션, 공포, 약간잔인, 긴장감, 우정, 비밀

 

줄거리 : 거인에게 엄마를 잃은 주인공은 소꼽친구와 함께 거인을 무찌르는 기사단에 들어간다. 인류의 생존을 내건 싸움과 비밀에 관한 이야기.

 

점수 : 9/10

감상후기 : 밤을 새서 1기를 한번에 다 볼만큼 재미있었어요. 거인이라는 소재가 신선했을 뿐만아니라, 손에 땀을 쥐게하는 액션 신이 정말 제 취향이었어요. 후반에 약간 루즈해진 감이 없지않아 있는데 그럼에도 정말 마음에 드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꿈까지 꿀 정도로 제 취향이었어요.

 


8. <이누야샤>

장르 : 시대물, 액션물, 로맨스

키워드 : 액션, 요괴, 퇴마, 사랑, 우정, 성장

 

줄거리 : 우물에 빠져 전국시대로 가게된 주인공이 나무에 봉인된 요괴를 풀어주게되고 이후, 동료들과 함께 흩어진 사혼의 구슬을 모으는 모험이야기.

 

점수 : 10/10

감상후기 : 투니버스로 조금씩 보다가 성인이 된 이후에 각 잡고 정주행한 애니입니다. 어른의 눈으로 보니 그 전에는 안보이던 것들이 보이더라구요.ㅋㅋㅋ 

요괴퇴치 모험을 떠나며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이 꿀잼이었어요.

무엇보다 이누야샤를 둘러싼 금강과 가영이의 감정선을 따라가며 제가 다 심란했어요.

불륜드라마 마냥 마음 졸이며 애니를 보던 어린시절의 제 모습이 떠오르네요. 

안 보신 분들이나 어렸을 때 봤지만 기억이 잘 안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주로 액션물 위주로 추천드렸는데요! 

여러 장르를 추천드리기 위해 다음 게시물에서는 조금 더  다양한 장르를 포함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