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시청한 모든 것들

감동이 소용돌이 치는 힐링 영화 추천

by 규잉껌 2021. 8. 19.

1. 초콜렛[넷플릭스/왓챠]

장르 : 드라마, 로맨스
키워드 : 초콜릿, 사랑, 가족, 친구 

간단한 줄거리 : 여기저기 떠돌이 생활을 하며 신비로운 초콜릿 가게를 운영하는 모녀. 어느날 전통을 중요시하는 마을에 정착하게 되는데.. 

평점 : 10/10 

감상후기 : 사람들이 초콜릿을 맛보면서 마을의 전통에서 벗어나 스스로의 삶과 자신의 진정한 정체성을 찾아가는 모습이 감동적이었습니다. 마을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는데 저마다 하나씩 이야기를 가지고 있어 영화내내 흥미진진했습니다. 동화같은 요소가 살짝 가미되어 있어 더욱 흥미로웠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배경이 초콜릿 가게인만큼 화려하고 다양한 초콜릿에 눈이 즐거웠습니다. 참고로 여기 출연 배우들이 미쳤어요..조니뎁도 나와요..잔잔하게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였습니다. 


2.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넷플릭스]

장르 : 드라마, 로맨스
키워드 : 여행, 음식, 자아, 명상 

간단한 줄거리 : 유명 작가인 주인공은 하루사이에 재산과 결혼생활 모두를 잃어버린다. 과거 여행지에서 만난 현자의 말을 기억하고 잃어버렸던 식욕과 마음의 평화를 찾기위해 이탈리아로 떠난다. 

평점 : 10/10 

감상후기 : 소설이 원작인 영화라 재미와 감동이 보장되는 작품입니다. 원작 소설이 42주간 베스트셀러 자리를 유지했다고 하네요. 주인공이 삶에 대한 열정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며 적극적인 나의 행동만이 현재의 나를 구할 수 있다는 생각이들더라구요. 그리고 이런 스토리에 더해 다양한 이탈리아 음식이 나오니 마냥 좋더라구요. 요리하는 영상 볼 때 느껴지는 힐링같은거요.
추가로, 저는 영화를 보고 소설을 쓴 작가님에게 빠지게 되었는데요. 엘리자베스 길버트님ㅜㅜ 이분이 너무 멋져보여서 다른 저서인 빅매직이라는 책도 읽었습니다. 영화와 작가님 그리고 책까지 전부 추천드립니다. 


3. 줄리앤줄리아[넷플릭스]

장르 : 드라마, 로맨스
키워드 : 요리, 도전, 결혼생활 

간단한 줄거리 : 외교관 남편을 따라 프랑스로 간 줄리아는 프랑스 쉐프에 도전해 성공을 거둔다. 그리고 뉴욕에 사는 줄리는 줄리아의 요리책을 보며 수백개의 프랑스 요리레시피에 도전하는데... 도전 과정을 블로그에 올리며 뜨거운 반응을 얻기 시작한다! 

평점 : 10/10 

감상후기 : 줄리아가 프랑스 요리학원에 들어가서 요리를 배워 쉐프가 되는 이야기, 줄리가 블로그에 요리 포스팅하는 이야기. 모든 스토리가 사랑스러웠습니다.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하는 기쁨이 이런게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레시피 개수만큼 다양한 프랑스 요리가 등장하는데 하나하나 새로운 것이여서 푹 빠져서 감상했어요. 유튜브로 요리영상을 자주 찾아보시는 분이라면 분명 좋아하실 영화입니다! 


4. 카모메식당[넷플릭스/왓챠]

장르 : 드라마
키워드 : 핀란드, 일식집, 요리, 우정, 삶 

간단한 줄거리 : 핀란드에 일식집을 차린 주인공. 그러나 손님은 한명도 없고 파리만 날린다. 그러나 친구가 하나 둘씩 늘어가며 식당도 활기를 띄기 시작하는데.. 

평점 : 9/10 

감상후기 : 핀란드의 숲과 항구 그리고 건강한 일식요리. 아름다운 공간과 맛있는 음식이 주는 편안함이참 좋았던 영화입니다. 손님이 한명도 없지만 꿋꿋하게 자신이 해야할 일을 하는 주인공이 대단해보였습니다. 그리고 타지에서 만난 고국사람들, 낯선 나라에서 사귄 새로운 친구들과 따쓰한 관계를 맺으며 도란도란 요리하는 모습이 힐링 그 자체였습니다. 잔잔하고 고요한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께 강추드립니다! 


5. 리틀포레스트[넷플릭스]

장르 : 드라마
키워드 : 요리, 가족, 친구, 우정 

간단한 줄거리 : 시험에 낙방하고 고향으로 내려온 주인공. 피폐해진 정신과 육체를 이끌고 엄마가 남기고 가출해버린 고향집으로 돌아온다. 그렇게 1년간 고향친구들과 사계절을 보내는데.. 

평점 : 10/10 

감상후기 :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음식과 자연풍경을 보며 자퇴할뻔 했습니다. 진짜... 다 때려치고 귀농하고 싶었습니다ㅋㅋㅋ 그 정도로 매력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작품인 것 같아요. 특히 물놀이하는 장면...귀농할뻔....감독님이 채식주의자 분이셔서 고기 요리가 안나오는데 그런 자연친화적인 음식들이 시골풍경과 어우러져서 굉장히 매력적이었어요. 계절마다 느낄 수 있는 감성을 영화 한 편으로 전부 느낄 수 있었던 영화였네요. 진짜 강추합니다.


6. 남극의 쉐프[넷플릭스/왓챠]

장르 : 드라마
키워드 : 남극, 요리, 외로움, 동료애

 

간단한 줄거리 : 남극기지 주방장으로 연구원들을 위해 따뜻한 요리를 하는 이야기.

 

평점 : 10/10

 

감상후기 : 일본 요리 영화 중에 가장 좋아하는 영화입니다. 연구원들이 가족과 멀리 떨어져 일을하며 외로움과 싸우고 또 가끔 웃고. 굉장히 인간적인 영화라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연구원들이 기지 안에서 저마다 하나씩 취미를 즐기는데 너무 심심해서 취미에 집요하게 파고드는 모습이 저 같기도해서 웃겼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개운하게 먹고.. 단순하지만 또 이만한 행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7. 심야식당(극장판)[넷플릭스/왓챠]

 

장르 : 드라마
키워드 : 심야식당, 요리, 인생

 

간단한 줄거리 : 밤 늦게 문을 여는 심야식당. 다양한 손님들과 소박한 음식이 주는 위로.

 

평점 : 10/10

 

감상후기 : 에피소드 형식으로 이야기가 진행이 되는데 거기서 끝이 아니라 이전 에피소드에 나왔던 손님들이 계속 손님으로 나와서 이 심야식당이라는 영화의 단골이 되는 기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잔잔하게 이야기가 전개되지만 사실 매우 현실적이고 냉정합니다. 현실고통에 감성이라는 필터를 씌운 느낌이었습니다ㅋㅋㅋ 물론 마음이 따뜻해지는 에피소드도 많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까 희노애락이 전부 담겨있는 영화같네요. 정말 좋았습니다.

제 주변에도 저런 가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ㅎㅎ 일찍 아침먹으러 가게요ㅋㅋ 


잔잔한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 있어서 너무 좋네요ㅠㅠ 제 친구들은 이런 장르를 별로 안좋아해서 그저 슬프네요ㅠㅠ

영화를 보면 볼수록 기승전결 뚜렸한 할리우드식 영화보다는 이렇게 소박하고 현실을 그대로 담고 있는 진솔한 영화가 좋아지더라구요.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