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시청한 모든 것들

뭔가 싸하면서 스릴있는 공포영화 추천

by 규잉껌 2021. 8. 11.

오늘은 싸한 영화를 추천드리고싶네요.

제가 좋아하는 영화 명대사 중에 이런 말이 있어요. "사람들은 육감을 믿지 않는다. 작은 호의를 거절하지 못하여 스스로 죽음의 길로 들어온다." 어쩌면 공포보다 무서운 것이 육감으로 느끼는 두려움 즉, 싸함이  아닐까요? 위기에 처하기 전 느껴지는 마지막 경고의 사이렌 같은 느낌이니까요. 

1. 비밀스러운 초대

장르 : 공포/스릴러물

키워드 : 과거의 상처, 친구, 의심

 

간단한 줄거리 : 과거에 겪었던 상처에서 벗어나지 못한 주인공이 전처에게 저녁식사 초대를 받으며 일어나는일

평점 : 9/10

 

감상후기 : 처음부터 피나오고 갑툭튀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러닝타임이 길다고 느껴지실 것 같아요. 그러나 잔잔한 떡밥에서 느껴지는 싸함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분명 마음에 들어할 영화입니다. 무엇이 진실인지 알 수 없는 혼란스러움과 인간관계에서 느껴지는 싸한 발언들...별 내용 없이 갑툭튀만 나오는 영화를 싫어하시는 분은 꼭 보세요.


2. 레디 오어 낫

장르 : 공포/스릴러물

키워드 : 재벌, 의식, 게임, 목숨, 사랑

 

간단한 줄거리 : 재벌과 약혼한 여자. 진정한 일원이 되기 위해서는 게임에서 우승해야하는데.. 게임의 룰은 해가 뜰때까지 살아남는 것.

평점 : 10/10 (존잼)

 

감상후기 : 웨딩드레스에..총... 감독 취향을 알 수 있었습니다. 네 완전 제 취향 영화였습니다. 초반부터 빠르게 진행되는 스토리, 그리고 중간중간 작지만 의외인 결과가 계속되며 긴장감과 신선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던 영화입니다. 영화가 아니라 드라마였으면 끝까지 달렸을텐데.. 진짜 꼭 보세요. 결말까지 완벽했던 영화였습니다. 

특히 여주인공을 맡은 사마라위빙이 배역과 잘 어올려서 기억에 남았습니다. 필모그래피를 따라가보니 악마의 베이비시터에도 출연했더라구요. 작품 스타일이 매우 확고한 타입인가봐요.


3. 무언의 목격자

장르 : 공포/스릴러물

키워드 : 스너프비디오, 도망

 

간단한 줄거리 : 이 영화 정말...  사람을 긴장감으로 말려죽입니다. 주인공이 우연히 스너프비디오를 촬영하는 것을 보게되면서 촬영 세트장에서 쫓기게 되는 이야기.

평점 : 100000000/1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감상후기 : 조금 오래된 영화이지만 웬만한 요즘 영화보다 훨씬 재미있습니다. 스릴, 공포, 범죄 다 갖춘 보기 드문 명작입니다. 다른 건 안봐도 이 영화는 꼭 보세요ㅠㅠㅠ 이 작품 역시 결말을 예상할 수 없는데 거기서 오는 불안과 박진감이 엄청난 영화입니다. 포스터부터 싸한것이..제발 보세요.

 


4. 샤이닝

장르 : 공포/스릴러물

키워드 : 폐쇄, 명작, 예지력, 광기

 

간단한 줄거리 : 겨울동안 폐쇄된 공간에서 호텔관리인을 맡게된 주인공. 아내와 어린아들을 두고 서서히 미쳐가기 시작한다.

평점 : 10/10

 

감상후기 :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이 영화 자체가 엄청 공포스럽지는 않습니다. 잔인한 장면이 많이 나오지 않거든요. 다만, 스탠리 큐브릭의 영화답게 스토리와 분위기로 공포를 자아내 앵간한 공포영화를 압살합니다. 그리고 서서히 미쳐가는 주인공의 서사가 소름끼칩니다.

샤이닝은 공포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소설가 스티븐 킹이 쓴 소설을 원작으로 두고있는 영화입니다. 실제로 스티븐 킹이 알코올 중독일 때 이 책을 저술해서 그런지 알콜 중독자인 주인공의 행동 하나하나에 디테일이 살아있는 것 같았습니다. 


5. 아이즈 와이드 셧[왓챠]

장르 : 미스터리/스릴러물

키워드 : 비밀, 비밀단체, 의식, 속임수

 

간단한 줄거리 : 어떤 비밀단체의 의식에 대해 알게된 주인공. 호기심으로 그곳에 몰래 참가할 계획을 세우는데..

평점 : 10/10

 

감상후기 : 이 영화 역시 스탠리큐브릭의 작품입니다. 그리고 그의 마지막 작품이기도 합니다. 당시에 실제 부부사이였던 니콜키드먼과 톰크루즈가 주연으로 나와 관심을 모았었죠. 감독과 배우 그리고 스토리까지 전부 마음에 들었던 영화였습니다. 비밀단체의 신비로운 의식이 흥미로웠고 니콜키드먼의 극중에서 꾼 꿈이 과연 무엇이었을지 끝까지 싸한 여운을 남기던 영화였습니다. 

 


6. 오펀: 천사의 비밀[넷플릭스/왓챠]

장르 : 공포/스릴러물

키워드 : 입양, 비밀, 가족, 아이

 

간단한 줄거리 : 아이를 입양한 부부. 그런데 집에서 이상한 일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평점 : 10/10

 

감상후기 : 반전이 엄청난 영화입니다. 영화를 보면 반전이 있을 것이라고 누구나 예측하지만 그게 무엇인지는 도통 알 수 없을 것 입니다. 그렇기에 마지막 결말 부분이 정말 쇼킹했습니다. 예상 할 수 없었지만 정말 현실적이었던 결말.. 긴장감 넘치는 공포영화를 찾으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7. 아르고

장르 : 드라마/스릴러물

키워드 : 탈출, 만화, 정치, 심리

 

간단한 줄거리 : 대사관이 시위대에게 둘러싸인 상황. 인질이 된 대사관 직원들을 무사히 구출해내야 한다!

평점 : 9/10

 

감상후기 : 일단 이 영화를 공포영화 추천에 넣을까 말까 엄청난 고민을 했습니다. 그런데 긴장감 만큼은 다른 공포영화에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집어넣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로 드라마 요소가 있다는 것에 주의해주세요! 찐 공포물을 원하시는 분은 패쓰하세요! 잔인한 장면 없이 스릴감을 느끼시고 싶은 분께 추천드립니다. 

무서운 장면없이 공포영화에 뒤지지 않는 스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8. 페이스 블라인드

장르 : 공포/스릴러물

키워드 : 안면인식장애, 범죄, 증인, 사랑

 

간단한 줄거리 : 범죄자의 얼굴을 봤는데 안면인식장애로 기억이 나지않는 범죄자의 얼굴. 그러나 범죄자는 내 얼굴을 알고있다.

평점 : 10/10

 

감상후기 : 사람의 얼굴을 계속 잊어버리는 주인공의 혼란스러움이 고스란히 느껴져 공포스러웠던 작품이었습니다. 영화를 보며 모든 사람들을 의심하면서 봤습니다.ㅋㅋ 쟤가 범인이라며ㅋㅋ 그리고 마지막 안개씬.. 아직까지도 생각나네요. 범죄물에서 공포와 스릴을 느끼시고 싶은 분께 추천드립니다. 

 


위에 영화보다 조금 더 자극적이고 강렬한 영화 리스트를 추천해드리자면 

보고 충격받은 넷플릭스 공포영화

 

보고 충격받은 넷플릭스 공포영화 추천

영화가 너무 재미있어서 끝나는게 가장 무서웠어요. 놓치면 후회합니다. 진짜 취향이 아니시면 중간에 꺼도 좋으니 제발 한 번만 봐주세요! 진짜 안 본 눈 삽니다. 23 아이덴티티 키워드 : 납치,

steady-gyugyu.tistory.com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영화시청하세요~!!

댓글